2009년 8월 31일 월요일

V3 추가 정보

어제(2009.08.30 ) 수창서킷으로 주행을 갔는데 V3를 테스트하기 위해 아카데미 직원분들이 일찍부터 계셨다.

반가운 마음에 내 피트를 펴기도 전에 아카데미 직원분들 자리로 달려가서 이것 저것 물어보았었다.
(아카데미 직원분들이 이사람 뭐야?? 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다. 무례했다면 죄송합니다.)

여하튼.. 허락을 얻어 이것 저것 만져보고, 궁금한 것도 물어보고.. 사진도 찍었다.

전체적인 채시 사진
얼핏보면 요코모의 B-Max4와 꾀나 흡사하다. 아마도 분할방식의 배터리 탑재 방식과 배스터브 채시라는 것 때문일 듯 하다.

후륜 쪽.. 어퍼데크 외에도 기어박스를 단단히 고정시키기 위해 별도의 파트가 부착되어 있다.
기어박스는 V2의 것을 물려 받았다.
센터 샤프트는 아직 시제품이라 하였고,
배터리 스트랩의 고정 방식이 아주 편리하도록 고안되어 있다.

앞 부분 역시 기어박스는 V2의 것이다.
조향은 많이 개선 되었는데.. V2 유저들이 많이 개조했던 방법처럼 로드를 센터샤프트 넘어서 교차 시키는 방식이고, 에커맨의 각도가 수정 되어 많은 타각을 확보 할 수 있다.

반대 쪽 조향, 서보 링크가 걸려 있는 쪽은 큰 힘을 받을 경우 포스트가 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보강하기 위한 특이한 파트가 있다. 아마 V3의 가장 독특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는 부분이다.

모터 마운트 부분, 사진에 보이는 것은 옵션으로 나올 부품이며, 기본 제품은 예전 STR 시리즈에 사용되었었던 방식이라 한다.
스퍼는 원래 완전 밀폐형이 맞으나, 수창 서킷의 특성상 먼지가 튀어 들어오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열을 식히기 위한 목적으로 열려있는 상태이다.

후륜 허브.. 기존의 V2 방식을 버렸고..
암 또한 새로 제작 되었다.
사진상으로 보이진 않지만, 리어 휠이 미국 차량들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따라서, 옵셋이 바뀌었고 암의 길이 유니버셜의 길이 등 대부분의 서스 파트가 새로 만들어 졌다.

전륜 허브. 요코모 스타일의 스핀들 방식이다.
현재까지 테스트로는 지금까지의 V2가 보여주었던 C허브의 강성 문제는 이제 깨끗히 해결될거라 한다.
사진에 보이진 않지만.. 전륜휠도 바뀌었다. 개인적으로 로시 스타일이길 바랬는데.. 전륜도 핀방식이라 한다.
하지만, 얘기를 들어보니 요꼬모의 휠허브를 이용해서 개조 가능하다고 한다.
옵셋 변화 없이 기존 휠,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전륜부의 전반적인 사진

측면 사진

후륜부의 전반적인 사진

채시 전체..

채시 바닥 쪽..


RTR킷이 먼저 나오고 조립 킷이 나올 얘정인데.. 조립킷은 프로킷은 아니지만 옵션이 포함된 킷으로 나올거라 한다. 프로킷이라 불릴 정도의 킷이 따로 나올지도 모르겠다.


실제 출시가 되어야 정확한 구성이나 성능을 알 수 있겠지만 V3 채시를 찬찬히 보면서 V3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V3 발매일이 너무나 기다려 진다. 이왕이면 내가 1호 구매자가 되고 싶은데.. RTR이 먼저 나온다 하니 그러지는 못할 것 같고.. 조립킷이 나올지도 모르는 10월.. 빨리 왔으면 좋겠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