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 소식이 들릴때까지 eXceed ULTRA의 사용기는 연기될 것 같다.
일단은 외관만이라도 검토해 본다.
전체적인 외관.. 상당히 투박하게 생겼다.
변속기 자체는 eXceed RACING 과 유사한 형태의 디자인인데, 팬을 장착하고 외부에서 침투할 모래들을 막기위한 가드가 전체 외관을 다 가리고 있다.
가드에 멋진 문양을 프린트하는 방식으로라도 멋을 좀 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전원 입력 부분이다.
기존 1/10 스케일용 eXceed 변속기와는 입력, 출력 단자의 위치와 모양이 다르며,
특이하게도 수신기와 연결되는 선은 탈착형이며, 스위치와 연결된 선도 따로 작업할 수 있도록 기판 부분이 노출되어 있다.
아마도, 덩치가 큰 1/8 차량용 제품이다 보니 배선을 따로 작업할 수 있게 한 모양이다.
eXceed COMPETITION 과의 크기 비교..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1/8용 변속기와 크기 비교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다른 제품이 없는 관계로 사진을 찍을 수 없었다.
수치적으로만 비교하면, 맘바 몬스터와 크기가 비슷한 정도..
가드 부분은 볼트 3개를 풀어 분리 할 수 있으며, 팬의 전원공급도 커넥터 방식으로 되어있었다.
제품에 달려있는 팬.. 40mm 팬이다.
아무래도 1/8 차량들이 무겁다 보니 부하로 인해 발열이 문제시 될 것 같은데, 이를 위한 대책인 듯 하다.
팬과 가드를 제거한 사진
이렇게 보는것이 훨씬 이쁜 것 같다.
방열판 아래로 FET가 빼꼼히 보인다.
칩타입이 아닌 다리가 달린 타입의 커다란 FET가 장착되어 있다.
동사의 DT8변속기에 달린 그런 종류의 FET인데 크기는 더욱 큰 것이었다.
나름 얼짱 각도에서 찍은 사진
마지막으로 신형 세팅기
외관은 기존 세팅기와 완전히 동일하다. 다만, 소프트웨어가 다른것인 듯 하다.
몇몇 쇼핑몰에서 이 제품이 eXceed ULTRA 전용 세팅기라고 적혀있던데..
SJPropo에 알아본 바로는 신형 세팅기는 ULTRA 변속기를 포함 COMPETITON 및 PRO 변속기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신형 세팅기를 구매하면 구지 구형 세팅기를 같이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다.
작년 여름부터 반월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반월의 여름을 경험해본 유저들은 알겠지만 그 열기가 상당하다. 그런 환경에서 테스트 한 제품이니 제품 내구성에 대해 은근히 기대가 된다.
빨리 차량 구입해서 주행 테스트도 해보고 싶은데.. 수입상에서 빨리 입고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다.
외관은 기존 세팅기와 완전히 동일하다. 다만, 소프트웨어가 다른것인 듯 하다.
몇몇 쇼핑몰에서 이 제품이 eXceed ULTRA 전용 세팅기라고 적혀있던데..
SJPropo에 알아본 바로는 신형 세팅기는 ULTRA 변속기를 포함 COMPETITON 및 PRO 변속기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신형 세팅기를 구매하면 구지 구형 세팅기를 같이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다.
작년 여름부터 반월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반월의 여름을 경험해본 유저들은 알겠지만 그 열기가 상당하다. 그런 환경에서 테스트 한 제품이니 제품 내구성에 대해 은근히 기대가 된다.
빨리 차량 구입해서 주행 테스트도 해보고 싶은데.. 수입상에서 빨리 입고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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