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7일 토요일

SJPropo의 eXceed 모터 구입

SJPropo의 브러시리스 모터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 기다리다가 목빠졌을거라 생각된다.

방금 택배 받자마자 기쁜 마음에 바로 사진 찍어 기록을 남긴다.

5.5T와 6.5T.. 포장은 사진과 같다.

포장의 뒷면은 사진과 같이 약간의 주의점과 eXceed변속기와의 결선 그림 그리고, 해당모터의 사양이 적혀있다.

전체적인 모터 생김새.. 카본무늬 바탕에 은색으로 제품명이 멋진 도안과 함께 그려져 있다.

모터의 앞쪽. 검은색의 알루미늄 재질로 보여지는 금속으로 되어있다. 고정 나사는 X11과 유사해 보인다.

모터 뒷 뚜껑.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마무리 되어있고, 센서선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보인다.
이것도 전체적으로 LRP와 유사하다. 하지만 뒷 엔벨을 탈착하기 위해서는 별드라이버가 필요하다. 쉽게 풀지 못하게 하기위한 SJPropo의 고려인 듯 보인다.

전선과 연결되는 부분. 깔끔하게 되어있다.

진각 조절 부분. 몇 도로 설정되어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사진상으로는 쉽게 진각을 조절할 수 있을 것 처럼 보이지만 엔벨을 풀어야지만 진각을 조절할 수 있다.
(아마도, 브러시드 모디모터와 비슷한 방법으로 진각을 조절하는 듯..)

SJPropo에 문의해 보니, 유저가 진각 돌리는 것은 가급적 자재해 달라고 한다.
임의로 진각을 돌려서 트러블을 일으킨 경우가 벌써 보고되었다고... 모터를 잘 알고 그 결과를 책임질 수 없다면 진각은 돌리지 말것을 당부 받았다.

그래서, 뒷 엔벨을 고정한 볼트머리가 육각이 아닌 별모양으로 한 모양이다.

이 사진은 5.5T와 6.5T의 진각 설정을 비교한 사진. 두 모터의 진각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JPropo 쪽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각 턴수별로 가장 적절한 진각으로 설정을 해 두었다고 한다.


가능하다면 내일 주행을 갈 예정인데(갈 수 있다면 ㅜ_ㅜ), 새로 구한 eXceed를 테스트하려고 한다.

정말 기대된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