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내용은 CH2 의 충전전류 제한이 5A에서 6A로 늘어난 것,
하지만, 하드웨어가 업그레이드가 된 건 아니어서 최대 충전W 는 그대로 제한된다.
아래는 앱솔루트 충전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1. 아래 두 개의 파일을 다운 받는다.
2. 앱솔루트를 PC에 연결한다. 단, 앱솔루트에 전원은 넣지 않는다.
앱솔루트와 PC를 연결하는 것은 이전 글에서 설명을 해 두었다.
모른다면 우선 이전 글을 읽고 USB to UART 드라이버를 설치해야만 한다.
앱솔루트에 전원 없이 연결해도 그림처럼 장치관리자에 잘 인식 되고 있다.
여기서.. Silicon Labs 어쩌고 적혀있는 항목의 맨마지막.. (COM6)에 주목하자..
이것은 앱솔루트가 COM Port 6번에 연결되어 통신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나중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작동할 때 필요하므로 잘 기억해 둔다.
3.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생긴건 요렇게.. 아무거나 누르고 숫자 바꾸면 프로그램 동작 안할 수 있으므로 조심!
눈치가 빠른 사람이라면 [Bootloader Control]이라는 부분에 뭘 해야하는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거다.
4. 오른쪽 위의 [COM Port] 항목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수정한다.
2.번에서 언급했던 사항이다. 여기서는 COM6로 설정해야한다.
5. [Open and Send HEX File]라는 버튼을 클릭한다.
6.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1.번에서 다운받은 HEX 파일을 선택하여 연다.
7. 프로그램이 HEX파일을 읽어드린 후 앱솔루트가 켜지길 기다린다.
이
상태는 꼭 프로그램이 뻑나서 멈춘것 처럼 보인다.
정상적인 반응이니 당황하지 말고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
8. 이제 앱솔루트 충전기에 전원을 넣는다.
즉, 지금까지 USB포트만 연결되어 있다가 지금 단계에서 앱솔루트를 켜는 거다.
아마 이런식으로 하는건 일반적인 Serial Port를 이용하는 장비들이 이런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인 듯
하다.
USB의 Plug&Play 기능에만 익숙한 사람들은 불합리한 인터페이스로 생각될 수 있겠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 충전기는 PC주변기기가 아니기에..
USB의 Plug&Play 기능에만 익숙한 사람들은 불합리한 인터페이스로 생각될 수 있겠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 충전기는 PC주변기기가 아니기에..
프로그램이 앱솔루트가 켜진 것을 인식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때 포트를 뽑는다던가, 전원이 꺼진다던가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는 등 이상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충전기의 생사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그러니, 조심!
업그레이드가 다 진행되고 나면 프로그램 창에
"Successfully Done!!" 라는 반가운 메시지를 보여주고 앱솔루트를 자동으로 리셋 시킨다.
앱솔루트의 정상적인 화면이 보인다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것이다.
앱솔루트의 정상적인 화면이 보인다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것이다.
앱솔루트를 껏다가 다시 켤 때 소프트웨어 버전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