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9일 일요일

ACADEMY SB V3 조립 #5

후륜 서스부 조립.

후륜도 유니버셜.. 전륜처럼 재질은 강으로 보인다.

조립은 순조롭고, 작동 또한 매우 부드러웠다.

러어허브, 좌우 구분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요런식으로 조립이 된다.

조립된 모습

서스암에 허브를 장착할 차례.

허브 스페이서는 두께가 두 가지이니 설명서 잘 읽어보고 장착해야 한다.

나는 무심코 장착했다가, 장착부위가 너무 뻑뻑해서 암대 깎을 뻔 했다.
지금까지 조립후 작동에 문제된 부분이 없었기에 혹시나 하고 설명서를 다시 보니 두께가 두 가지였다.

조립된 모습,
여기 주의할 것 또 한 가지가 있는데, 허브에 장착되는 볼스터드의 방향이다.

설명서상의 15번에 보면 그림은 왼쪽 허브, 표기는 허브(R) 이라고 되어있다.
글씨표기가 잘못된 것이다. 허브(L)이 맞는 것.

암마운트 준비

기어박스와 함께 암마운트를 채시에 고정한다.
그리고, 기어박스와 채시를 더 단단히 고정하는 브레이스도 장착된다.
브레이스 장착여부로 뒤쪽 롤 조정이 가능할 듯 하다.

문제점 하나 발견.
후륜 암마운트와 암 사이에 약간의 유격이 존재한다.
생각보다 유격이 작지 않아서 심으로 잡아줘야 할 것 같다.

후륜 쇽타워, V2의 것과 큰 차이는 없지만 쇽을 장착하는 부분에 살이 더 추가 되었다.

속타워 및 쇽 장착

이제 정말 차 다운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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