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B5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 rc10.com에도 설명서가 공개되었고, 여러 RC소식 사이트에서 B5에 대한 중요 정보들은 이미 공개 되어있다.
이중에서 내가 주목하는 부분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려 한다.
공개된 정보중에서 눈에 쉽게 보이는 부분은 아마도..
사용되는 배터리의 종류가 바뀌는 것으로 인한 채시의 모양 변화 및 무게 중심의 이동
지금까지의 인치규격을 버리고 메트릭 규격으로 변경된 것
허브 구조의 변경으로 다양한 세팅이 가능한 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볼디프의 디프볼이 14개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변화라고 생각하고 있다.
최근 R/C 트랜드 중의 하나가 기어디프일것이다. 이는 아마도 고성능의 파워소스로 인한 구동계의 문제, 최근 서킷들의 하이트랙션 하이스피드, 투어링 차량들의 성공적인 기어디프 적용 등이 한 몫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오프로드 차량들.. 그 중에서도 2륜버기에서 기어디프가 올바른 변화일까 하는 의문은 항상 있어왔다. Team Assosiated 도 나와 같은 생각이었던 것 같다.
그 결과물이 볼디프의 볼을 14로 늘린 것이라고 생각한다.
볼디프는 볼과 플레이트의 압력과 마찰력으로 적당한 차동량과 구동력을 제공한다. 하지만, 최근의 강력한 파워소스를 12개 볼로는 감당하지 못하는게 사실이다. 그 결과 대부분의 볼디프 차량들의 정비주기가 짧아져 많은 유저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데, 이를 손쉽게 해결할 방법을 찾은 것이다.
처음 B5의 소식을 접하면서 볼디프에 관한 부분을 읽는 순간 역시 "Team Assosiated"라는 생각이 밀려 와서 조용한 내 블로그에 오랜만에 글을 남겨봤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